오피스 2019 CMD로 간단하게 정품 인증하는 방법

오피스 2019 CMD로 정품 인증 방법

 

안녕하세요. 오피스 2019 CMD로 간단하게 정품 인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오랜시간 사용하면 예기치 않은 수 많은 일이 생기곤 합니다. 블루스크린 컴다운 멈춤 현상 등 에러 종류도 제각각 다양하죠.

어떤이는 사무를 보던 중이었을 것이고 또 어떤이는 PC로 온라인 대출을 조회해 보고 신용조회도 할 수도 있습니다. 또는 온라인 게임을 하고 있었을 수도 있죠. 하나같이 모두에게 지금 당장 놓칠 수 없는 중요한 일임에 틀림없습니다.

그런데 pc로 볼일을 보던 중 갑작스러운 에러로 인해 포맷을 하면 그 뒤에는 여러 가지 소프트웨어와 드라이브, 필수 프로그램, 개인용 프로그램 등 직접 재설치를 해야 하죠. 사무 필수 프로그램인 MS 오피스 프로그램도 마찬가지일 겁니다. 컴퓨터로 업무를 보는데 없어서는 안 되는 기본 프로그램들입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마이크로 소프트 홈피에서 오피스 365를 구독후 인스톨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갑작스런 돌발 상황에서 급히 복구를 해야하는 상황에 처하면 누구나 당황하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그럴 만한 여력이 없으신 분들도 있습니다.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서 오피스 설치 파일만 있으면 크랙없이 CMD로 아주 간단하게 정품인증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얼마전 까지만해도 오피스 2019를 설치하려면 특정 크랙 프로그램으로  우회하여 정품 인증 가능하게 하는 방법을 보편적을 사용했었습니다. 그러나 이 포스팅의 방법은 악성코드가 있을지 모르는 위험한 특정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고 컴퓨터에 내장되어있는 명령 프롬프트를(CMD)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정품 인증하는 방법입니다.

같이 읽으면 도움되는 문서 :  윈도 10 컴퓨터 최적화 방법 10가지- 로딩 속도 향상

오피스 2019 설치

 

마이크로 소프트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오피스 2019를 다운 시도해보았습니다. ms사 측의 정책인지는 모르겠으나 현재 다운할 수 있는 버튼이 사라지고 없었습니다. 따라서 지금은 어떤 경로든 오피스 2019 설치 파일을 구해야 합니다. 저는 웹상에서 돌아다니고 있는 정상적인 파일을 구하는데 성공 하였습니다. 랜섬웨어 없고 바이러스 없는 파일입니다. 블로그 아래 올려 두겠습니다. 안전하고 깨끗한 설치 파일이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오피스 2019 파일 설치 화면입니다.

 

 

쉬운 과정이니 천천히 보시고 따라오시면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설치가 끝났으면 다음 과정으로 넘어가겠습니다.

과정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오피스 2019를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와 같이 제품키를 입력 창이 나타납니다. 제품 키를 입력해야만 정품인증이 되고 정식 라이센스를 가지게 됩니다. 우린 이 단계를 건너뛰기 위해 학습하고 있습니다.

 

 

윈도 탑재된 CMD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정품 인증 받지 않은 상태로도 사용하는데는 커다란 어려움은 없습니다. 다만 섬세한 기능을 활용하지 못합니다. 그러나 이런 경우 오피스를 실행하면 정품인증을 받으라는 메시지가 오피스 실행할 때마다 출력됩니다. 업무를 자주 보시는 분들은 이런 메시지가 출력되는 것이 사무환경에 비효율적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을 겁니다.

매번 출력되는 정품 인증 요구 메시지를 없애야 깔끔하게 정식으로 사용할 수 있죠. 이제부터가 아주 중요한 과정입니다. 시스템 코드를 입력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어려워 마시고 식은 죽 먹는 것처럼 쉬우니 천천히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크랙 프로그램을 이용해야만 했던 예전과는 다르게 신기하고 빠르게 정품 인증 받는 방법입니다.

윈도 로고인 시작 옆의 검색란에 CMD를 입력하면 명령  프롬프트(CMD)의 정보가 나옵니다. 또는 예전방식에 좀 더 익숙한 “실행”이라는 검색 경로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CMD를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으로 실행하세요.

다음 과정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오피스 2019 설치 경로 입력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된 명령 프롬프트 창에 입력할 수 있는 값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어느것을 일력해도 무관합니다. 다만 두가지 코드 중 하나가 경로가 없다고 나오면 다른 코드를 입력하면 됩니다.

 

  1. c/d %ProgramFiles%\Microsoft Office\Office16
  2. cd /d %ProgramFiles(x86)%\Microsoft Office\Office16

 

 

위 두 코드 중 하나를 입력한 모습입니다. 이미지를 보며 따라하시면 쉬울 것 입니다. 오피스 2019 설치 폴더에 보면 Office16 과 Office15 의 두 가지 파일이 설치됩니다. 대부분 64비트에서는 == cd /d %ProgramFiles(x86)%\Microsoft Office\Office16 == 코드로 입력하면 되지만 간혹 경로가 없다는 메시지가 출력 될 때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숫자 16을 15로만 바꿔서 입력하면 정상적으로 진행 될 때도 있는 점 참고하세요.

 

필수 코드 입력하기

 

이제 과정이 거의 끝나갑니다. 두 단계만 거치면 정품 인증 완료 됩니다. 아래 다른 코드를 전부 복사해서 명령 프롬프트(CMD)에 넣어주세요.

 

/f %x의 경우 (‘dir /b ..\root\Licenses16\ProPlus2019VL*.xrm-ms’) cscript ospp.vbs /inslic:”..\root\Licenses16\%x”

 

 

이제 마지막 단계만 남았습니다. 아래에 나열되어있는 코드 값들을 한줄씩 복사해서 엔터하시면 됩니다. 한줄 복사 엔터, 한줄 복사 엔터 이런식입니다.

 

  1. cscript ospp.vbs /setprt:1688
  2. cscript ospp.vbs /unpkey:6MWKP > null
  3. cscript ospp.vbs /inpkey:NMMKJ-6RK4F-KMJVX-8D9MJ-6MWKP
  4. cscript ospp.vbs /sethst:kms8.msguides.com
  5. cscript ospp.vbs / 행위

 

이제 오피스 2019 CMD로 정품인증 받는 과정이 완료가 되었습니다. 명령 프롬프트 창을 닫으셔도 되고 필요 시 오피스 2019를 실행시켜  사용하시면 됩니다.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오피스의 정품 인증 과정을 진행했다면 지금은 내장되어있는 CMD로 진행하기 때문에 훨씬 빠르고 안전하게 인증 받을 수 있습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오피스 2019 실행 파일을 올려드리겠습니다.


MS 오피스 2019 설치파일(.EXE)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중복 충돌 방지방법 css,html,이미지 최적화


마지막 하나의 과정이 추가로 남았습니다. 윈도 업데이트 패치를 미리 막아 놓는 것입니다. 업데이트를 해제 하지 않으면 갑작스럽게 오피스의 정품인증이 해제 되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럼 과정이 막히게 되고 앞으로 사용할수 없게 되니 꼭 중요한 절차라고 하겠습니다.

방법은 윈도 > 설정 > windows 업데이트 > 고급옵션 > 윈도를 업데이트할 때 다른 마이크로 소프트제품 업데이트하기 체크 해제….

 

 

장문의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오피스 2019 CMD로 간단하게 정품인증하는 방법 이였습니다. 유용한 정보였으면 합니다.